Search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소개

01 라이엇 게임즈 소개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게임 중 하나인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개발사입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마크 메릴(Marc Merrill)과 브랜든 벡(Brandon Beck) 두 청년이 스포츠처럼 공정한 무료게임(Free to Play)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의기투합해 2006년 설립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그들의 창업 모토를 바탕으로 한 “플레이어 중심(Player-focused)” 철학을 강하게 따르며 플레이어들에게 최고의 게임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 모니카 본사를 포함하여 미국 세인트 루이스,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스페인 바르셀로나,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러시아 모스크바, 인도 뉴델리, 호주 시드니와 대한민국 서울20여개 도시에서 2,500명 이상의 ‘라이어터(Rioter)’가 활약하고 있습니다.
대표작 <리그 오브 레전드>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 되는 PC게임이자 e스포츠의 성장을 이끄는 주요 동력입니다. 한국, 미국, 캐나다, 브라질, 영국, 중국 등 전 세계 19개 도시, 25개 언어로 서비스 되며 월 이용자 수는 1억 명 이상입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2019년 리그 오브 레전드 출시 10주년 기념 행사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전략적 팀 전투>, <레전드 오브 룬테라>, <발로란트> 등 다수의 신작 라인업 소식을 발표한 데 이어, 2020년 해당 게임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였습니다.
또한 리그 오브 레전드의 배경이 되는 ‘룬테라’ 세계관과 각 챔피언의 스토리를 활용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음악, 코믹, 도서 등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IP 확장에 주력하며 전 세계 플레이어와 대중에 게임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02 한국 오피스 소개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는 강남구 삼성동 소재 파르나스 타워와 종로구 청진동 소재 그랑서울 타워에서 2개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파르나스 타워

파르나스 오피스에서는 퍼블리싱을 중심으로 다양한 역할들과 부서들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게임 관련 컨텐츠 개발, 마케팅 활동, 현지화 작업 및 사업 지원 업무를 담당합니다.
회사는 라이어터가 편안한 환경에서 최대의 업무 효율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 시설 문화.여가 시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랑서울 타워 | 롤 파크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는 그랑서울 타워 내 롤 파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최고 리그인 LCK 경기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방송 제작과 관련한 모든 업무와 더불어 LCK 사무국이 있습니다.
이외 LCK 선수들과 경기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 시설문화.여가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라이엇이 직접 운영하는 PC방도 이곳에 있습니다.

03 게임 소개

04 E-Sports 소개

05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연혁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디 오케스트라’ 공연 진행
문화체육관광부 ‘한복 사랑 감사장’ 수상
2020
<와일드 리프트> 모바일 버전 OBT 실시 (10월)
<발로란트> 출시 (6월)
<레전드 오브 룬테라> PC/모바일 출시 (5월)
<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 버전 출시 (3월)
2019
<전략적 팀 전투> PC 버전 출시
대한민국 봉사대상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대한민국 봉사대상’
대한민국 게임대상 ‘사회공헌 우수상’
2018
‘LCK아레나’ 및 ‘LoL PARK’ 설립 (종각 그랑서울)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한국 개최
2017
문화유산보호 대통령 표창
2016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올해의 e스포츠 종목상’
2015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올해의 e스포츠 종목상’
2014
문화재지킴이활동 우수사례 부문 문화재청장표창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본/결선 한국 개최
2013
대한민국 게임대상 ‘사회공헌 우수 기업상’
2012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최우수 공인 종목상’
대한민국 게임대상 ‘인기 온라인 게임상’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사회환원 사업 시작
2011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 출시
2006
라이엇 게임즈 설립

06 사회공헌 활동

라이엇 게임즈는 국내 활동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2011년 한국 진출 직후부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가장 큰 규모의 공헌 활동은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사업으로 문화재청, 국외소재문화재재단, 문화유산국민신탁,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고궁박물관, 한국문화재재단 등 해당 분야의 다양한 기관 및 전문 인력과 함께하고 있다.

사업 기부금은 매년 문화재청과 집행처에 대한 논의 과정을 거치고 ‘후원약정’을 통해 결정됩니다. 

현재까지 누적 기부금은 60억 이상이며 국내 플레이어의 적극적인 지지가 기부금 조성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모든 문화의 뿌리가 되는 문화 유산에 집중합니다.

우리는 게임이 영화, 음악 등과 같이 하나의 문화 콘텐츠에 해당하며, 자사 또한 새로운 문화와 문화 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이라는 점에 착안해 모든 문화의 뿌리가 되는 고유의 문화유산을 보다 많은 이들에게 바로 알리고자 해당 주제를 택했습니다. 또한, 자사의 게임이 주 플레이어층인 청소년들의 사회적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이들이게 한국 문화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국외 문화재 환수 지원

2012년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이 생긴 이래 민간 기업 중 유일하게 국외 소재의 문화재 환수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실제 성공 사례를 만들어낸 기업 역시 라이엇 게임즈가 유일합니다. 이에 대한 공을 인정받아 2017년에는 문화유산보호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첫 사례는 2014년 미국 버지니아주 노포크 소재 '허미티지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던 조선시대 불화(佛畫) ‘석가 삼존도(Korean Sakyamuni Triad Painting)’입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불화 반환 관련 비용 일체를 지원했으며, 이는 외국계 기업이 문화재 반환 사업에 참여한 최초의 사례가 되었습니다. 현재 석가삼존도는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보존처리 진행 중이다.
2018년에는 프랑스에서 개인소장품으로 경매에 나온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 환수를 지원했습니다. 이는 헌종의 어머니인 신정왕후가 효명세자의 세자빈으로 책봉된 1819년(순조 19년) 당시 수여된 것으로, 당시 왕실의 죽책 양식을 엿볼 수 있는 유물이자 공예품으로서도 뛰어난 예술성을 지닌 왕실 의례 상징물입니다.
2019년 2월에 환수한 ‘척암선생문집 책판(拓菴先生文集 冊板)’은 오스트리아에서 개인이 소장하던 중 중 독일 경매에 출품되었던 유물입니다.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이 이를 발견, 라이엇 게임즈에서 후원한 ‘국외소재 문화재 환수기금’을 활용해 매입했습니다.
2019년 3월에는 미국 뉴욕 경매에 출품되었던 ‘백자이동궁명사각호(白磁履洞宮銘四角壺)’와 ‘중화궁인(重華宮印)’ 환수에 성공했습니다. 역사적 가치가 큰 두 유물은 조선왕실유물 전문기관인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소장 및 보존하며 연구 및 전시 등을 통해 소개 및 활용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해외 소재 문화재 환수 프로젝트 외에도 국내 긴급 유물 구매 및 전시 지원, 4대 고궁 및 왕릉에 대한 보존관리 지원, 성균관 및 서울문묘의 안내판 개선, 한국 서원에 대한 3D 정밀 측량 사업 지원, 미국 워싱턴 소재의 대한제국공사관 보수공사 및 과거재현 지원 등 국내외에서 다각적인 사회환원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문화유산 분야 인적 자원에 대한 지원, 무형문화재에 대한 지원‘이상의 집’ 재개관 등 근현대 문학에 대한 지원에 이르기까지 그 지원 분야 및 프로젝트의 범주 또한 확장하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 LoL 플레이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문화유산 현장에 대한 역사교실 및 역사캠프 프로그램은 누적 참가자가 2천여 명에 이릅니다.

07 찾아오시는 길

삼성동 오피스ㅣ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521 파르나스타워 30층
종로 롤파크ㅣ서울특별시 종로구 청진동 종로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