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레전드 오브 룬테라 | Legends of Runeterra

게임 소개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관 ‘룬테라’를 그대로 적용한 전략 카드 게임입니다. LoL의 챔피언들이 카드로 등장하여 각각의 스킬과 컨셉을 반영한 효과를 사용합니다.
창의적인 전술과 상대를 압도하는 지능적인 플레이가 승리를 결정하며 플레이어는 챔피언을 선택하고 각각 다른 플레이 방식과 전략적 이점을 지닌 지역들의 카드를 조합해 상대를 압도하는 덱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중심적인 진척도 시스템으로 덱을 완성하고 원하는 카드를 획득하기가 수월합니다. 무작위 팩을 구매할 필요가 없으며, 모든 카드를 무료로 획득하거나 원하는 카드를 바로 살 수도 있습니다.
LoR은 PC와 모바일 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든 동일한 계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개발 단계부터 모바일 버전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인터페이스를 제작하였기 때문에 기존 PC 플레이어들도 손쉽게 모바일 인터페이스에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이 특장점입니다.
2020년 4월 29일 PC 출시, 5월 1일에는 모바일 버전이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레전드 오브 룬테라는 6개월 마다 새로운 시즌이 시작됩니다. 매 시즌 중에는 2개월마다 신규 확장팩이 출시되어 게임에 새로운 요소를 꾸준히 선보이며, 이에 플레이어들은 다양한 메타를 지속적으로 연구하면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매 시즌 종료 시점에는 지역별 최고의 플레이어를 가리는 국제 e스포츠 대회 LoR 시즌 토너먼트가 진행됩니다. 2021년 진행된 LoR 시즌 토너먼트에서는 ‘터진 티모’, ‘리롤’, ‘스다로’ 등 한국 선수가 잇달아 우승을 차지해 e스포츠 강국으로서의 면모로 연일 화제가 되었습니다.
LoR은 신규 업데이트에 맞춰 예능형 콘텐츠인 ‘룬테라 상사’를 정기적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카드 게임 전문 인플루언서들이 가상의 기업 ㈜룬테라 상사의 직원으로 등장하는 설정의 유튜브 콘텐츠로서 신규 카드 정보를 재미 있고 알기 쉽게 제공해 플레이어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SNS